With 현서

[방문 후기] 디키디키 (DDP) 키즈 카페 방문 후기

위드HS 2023. 12. 11. 08:00
728x90
반응형

 

 

디키디키 

 

현대시티 아울렛에서 쇼핑을 마치고 어디를 갈지 고민하던 중에 근처 DDP에 키즈카페가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였습니다.

밖에 나가서 놀기에는 너무 추운 날씨였기에 바깥에서 놀기보다는 실내에서 노는 게 좋을 거 같아 디키디키 키즈카페를 방문해 보게 되었습니다.

 

디키디키 위치, 가격 및 운영 정보

 

1. 위치 : 서울 중구 을지로 281 DDP 뮤지엄(배움터) 4층

2. 운영 정보 : 10:30~18:30,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3. 가격 : 어린이 입장료(현장결제가능) 15,000원, 보호자 입장료(현장결제가능) 5,000원

 

 

 

반응형

 

시설 정보

 

입구에서부터 디자인이 엄청 특이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주말에 방문해서 그런지 사람들이 엄청 많았다.

우리가 도착했을 때 이미 안에 사람들이 가득했는데 새로 들어가려는 사람들 줄도 엄청나게 길었다.

 

간신히 입장을 하고 보니 이렇게 탁 트인 공간에 여러 가지 놀이감들이 가득했다.

사진으로는 넓은 공간에 사람들이 퍼져 있어 조금 덜 붐벼 보일 수는 있지만 막상 시설물을 이용하려고 하다 보면 사람이 엄청 많은 게 체감이 된다.

 

안쪽 벽면으로 쭉 이어진 계단과 미끄럼틀이 있고 사이사이에 그물들과 등반하는 장치들이 매달려 있었다.

미끄럼틀은 총 두 개가 있었는데 어른들은 이용이 불가능하고 아이들만 탈 수 있도록 되어 있었다.

미끄럼틀은 별도로 안전을 담당하시는 스탭들이 미끄럼틀을 타는 아이들에게 안전 지도를 하고 있었다.

 

 

위에 올라와서 보면 이런 식으로 구름 다리도 있어 아이들이 용기를 내어 건너갈 수 있도록 해두었다.

우리 현서는 다른 곳에서 구름 다리를 많이 건너본 경험이 있어서 곧잘 건넜지만 다른 아이들은 무서워하는 경우도 종종 있었다.

 

 

입구에서 쭉 들어오면 왼쪽 아래쪽에는 카페가 있어 먹거리와 마실 것들을 팔고 있었고 2층으로 올라오면 테이블들이 몇 개 정도 비치되어 있어 주문했던 음식과 음료들을 먹을 수 있게 되어 있었다.

하지만 역시나 주말에 사람이 많은 관계로 자리는 거의 대부분 꽉 차 있었고 간신히 빈자리 하나에 자리 잡을 수 있었다.

 

 

 

총평 및 후기

 

★ ★ ★ (3/5)

 

다른 키즈카페와는 다르게 디자인들도 엄청 특이하고 시설들도 나름 잘 되어 있어 아이들이 놀기에는 너무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또한 테이프를 떼어내서 벽지 같은 곳에 붙여 모양을 만드는 것도 있었는데 현서가 매우 좋아하고 집중해서 할 정도로 많은 시간을 여기서 보내기도 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블럭 쌓기와 미끄럼틀 타기 등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다만 아이들이 주말에는 너무 많아서 이용하기 어려웠고 현서가 하고 싶어 하는 것들을 제대로 즐기지 못해 주말 피크 타임 방문은 그다지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문제점

 

또한 문제점은 그 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이제 나름대로 즐겁게 놀고 나서 집에 가려고 신발장에 가서 신발을 꺼내려고 신발장 문을 여는 순간... 현서의 신발이 없어진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제 두 눈을 의심했습니다.

아니 어른들 신발은 그대로 있고 아이 신발만 쏙 가져가다니요.

아이들이 잘못 가져갔을 가능성도 생각해 보았지만 그러기엔 위치가 너무 위쪽이었고, 어른 신발은 그대로 있었다는 점에서 아이들 소행은 아닌 거 같았습니다.

정말 열받았고 황당하고 어이 없었었데다 디키디키 측 신발 분실 시 책임지지 않는다는 문구가 떡하니 붙어 있는 거 보니 '아 이거 CCTV 돌려도 못 잡겠구나'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또한 거기에 시간을 허비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대로 현서를 안고 나와서 다시 현대시티아울렛으로 간 뒤 신발을 새로 하나 샀습니다.

현서도 자신의 신발이 없어졌다는 사실에 약간 화가 난 듯 해보였습니다.

 

혹시라도 이용하실 생각이 있다면 특히나 신발은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잠금장치가 달린 신발장을 구비해 놓지 않은 디키디키 측도 어이없었고, 신발 분실 책임이 없다는 문구도 솔직히 별로였습니다.

다른 키즈카페는 신발장에 최소한의 잠금장치는 구비되어 있습니다.

 

* 신발 분실의 우려가 있으니 신발 역시도 외투와 함께 별도 보관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