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정보

[제품 리뷰] 콩순이 펭이와 말하는 청진기로 병원 놀이하기

위드HS 2024. 1. 4. 00:00
728x90
반응형

 

콩순이 펭이와 말하는 청진기

집에서 노는 대표적인 장난감으로 병원 놀이를 안 꼽을 수가 없는데요.

다양한 병원 놀이 장난감이 있지만 저희가 집에서 쓰고 있는 콩순이 청진기를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현서는 병원 놀이 장난감을 엄청 좋아하는데요.

하루에 한 번씩 할 정도로 병원 놀이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병원 놀이를 할 때 직접 의사가 되어보기도 하고 환자가 되어 보기도 하고 엄마 아빠를 진료해 주기도 하고 인형 친구들을 진료해 주고 치료해 주기도 하는데요.

의사로 진료를 할 때는 어디가 아픈지 물어보고 어디가 아프다고 얘기하면 직접 청진기로 진찰도 해주고 열도 재주고 약도 지어주기도 하고요.

환자로 진료를 받을 때는 어디가 아픈지 얘기해 주고 정말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거처럼 진지하게 놀이에 임하는 모습이 너무 귀엽습니다.

 

사실 병원놀이 장난감을 산 데에는 이유가 있는데요.

많은 아이들도 그렇다시피 병원을 가기를 유독 무서워하고 병원에 갈 때마다 많이 울기도 하였습니다.

낯선 곳이기도 하고 아플 때 가는 곳이어서 더 안 좋은 이미지들이 머리에 각인되어 있었던 거 같습니다.

그래서 병원 놀이를 통해서 병원에 대한 두려움을 조금 없애고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게 하기 위해서 병원 놀이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728x90

 

콩순이 펭이와 말하는 청진기 소개

펭이와 말하는 청진기는 콩순이에서 나온 병원 놀이로써 청진기, 주사기, 체온계, 연고, 우유병, 병원 가방 등의 구성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구성품으로 펭이가 같이 포함되어 있어서 손바닥에 올려놓으면 펭이가 어려가지 소리를 내는데요.

콩순이 공식 놀이법은 이 아픈 펭이를 치료해 주는 것인데요.

아픈 펭이를 눕혀서 체온을 재고 청진기로 진찰을 해줍니다.

그러고 나서 주사도 놔주고 연고도 발라주는 등의 치료를 해주고요.

다 치료한 펭이를 우유를 먹여주고 재워주면서 노는 것입니다.

 

 

반응형

 

장단점 및 총평 리뷰

장점

 

1. 병원 놀이를 하면서 병원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좀 더 친숙해지게 만들 수 있다.

2. 병원 놀이뿐만 아니라 다른 놀이로 확장이 쉽게 되면서 일상생활에 대한 부분을 놀이로 진행할 수 있다.

3. 구성품들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으며 내구성이 좋아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단점

1. 단점 딱히 없지만 굳이 따지자면 청진기 교체하는 게 조금 번거롭다..? 정도인 거 같네요.

 

   ★ ☆ (4.5/5)

 

장단점을 좀 최대한 진솔하게 써보려고 했는데 장점은 너무 극명한 반면에 단점은 별로 생각이 안 나네요.

그 정도로 우리 아이가 잘 가지고 놀아서 다른 특별한 단점은 발견하지 못한 듯합니다.

병원 놀이 덕분인지는 몰라도 이제 그런 놀이 활동으로 인하여 병원에 가더라도 조금 더 용기 있게 씩씩하게 갈 수 있는 듯합니다.

이제 병원 가서 혼자서 진료도 잘 받고 약국 가서 씩씩하게 약도 잘 받고 하는 모습이 한편으로는 대견하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좀 커가는 거 같아 아쉽기도 하고 그러네요.

 

집에서 하는 놀이는 병원놀이를 무조건 강추드리며 다른 다양한 종류들의 병원 놀이 아이템들이 있으니 잘 고민하셔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