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 현서

[With HS] 3세 어린이와 함께하는 부산 여행, 2박 3일 일정

위드HS 2024. 7. 1. 00:00

아이와 함께하는 부산 여행

부산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도시로, 어린아이와 함께하기에도 최적의 여행지인데요.

부산을 여행 계획을 하고 있어서 한 번 여행 계획을 짜보려고 합니다.

아이와 함께하는 부산 여행은 처음이라 어느 곳을 방문하면 좋을지 고민이 많은데요.

한 번 계획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여행 계획

1. 첫째 날 : 도착 및 해운대 해수욕장
1) 오전
  - 도착 및 호텔 체크인
 SRT를 타고 이동, 부산 도착 후 호텔에 체크인하여 짐을 풀고 잠시 휴식을 취합니다. 해운대 근처에 위치한 호텔로 선택하였습니다.

- 해운대 해수욕장
  해운대 해수욕장은 부산을 대표하는 명소로, 넓고 깨끗한 해변이 아이들에게 완벽한 놀이터가 됩니다. 모래놀이를 하거나 바닷물에서 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해운대 시장
  저녁 식사는 해운대 시장에서 해결해 보세요. 다양한 먹거리와 간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핫도그나 어묵 같은 간식들이 많습니다.

2. 둘째 날 : 아쿠아리움 및 용궁사
- 부산 아쿠아리움
  해운대 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부산 아쿠아리움은 어린아이들이 신기해할 만한 다양한 해양 생물을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상어 터널과 펭귄, 다양한 어류들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습니다.

- 동백섬
  아쿠아리움 관람 후 동백섬을 산책합니다. 길이 잘 정비되어 있어 유모차를 끌고도 편하게 다닐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감상하며 가족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세요.

- 광안리 해수욕장
  저녁에는 광안리 해수욕장으로 이동하여 야경을 즐깁니다. 광안대교의 불빛이 반짝이는 멋진 야경은 아이에게도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주변에는 맛집도 많아 저녁 식사를 하기에 좋습니다.

3. 셋째 날: 감천문화마을 및 출발
- 감천문화마을
  마지막 날 아침은 감천문화마을을 방문합니다. 알록달록한 집들이 모여 있는 이 마을은 마치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기분을 줍니다. 아이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마을을 산책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국립해양박물관
  감천문화마을을 둘러본 후에는 국립해양박물관으로 이동합니다. 해양 생물과 관련된 다양한 전시물을 관람하며 교육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만한 체험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3) 저녁
- 기념품 쇼핑 및 출발
  박물관 관람을 마친 후에는 부산의 기념품을 쇼핑하고 출발 준비를 합니다. 부산역으로 이동하여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준비합니다.

마무리하며

이렇게 2박 3일 동안 부산에서 3세 어린이와 함께 하는 여행 계획을 세워보았는데요.

각자가 하고 싶은 활동이나 방문하고 싶은 장소에 맞춰 일정을 바꿔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에는 아무래도 대중교통의 이용보다는 렌터카 이용이 편할 거 같아서 이번에 렌트도 해서 조금 더 돌아보려고 합니다.

여행 계획 세울 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