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 현서

[방문 후기] 똑똑블럭 (이마트 성남점)에서 자유롭게 블럭 놀이하기

위드HS 2023. 11. 26. 09:00
728x90
반응형

 

소개

 

 우리 아이 매주 토요일에 하는 발레 수업이 끝나고 똑똑블럭을 지나가던 중 갑자기 한 번 들어가서 놀다 가고 싶다고 하여 1시간 정도만 놀다가 가기로 하고 방문하게 되었다. 이전에도 문화센터 옆에 있어서 지나다니면서는 많이 가보았지만 이번에 가보는 것은 처음이어서 어떤 곳인가 하고 들어가 보게 되었다. 입구에 서서 보니 이미 많은 아이들이 자리에 앉아 각자 만들고 싶은 레고를 골라 열심히 조립 중이었다. 그 모습을 본 우리 아이도 얼른 하고 싶다면서 입구에서 서서 방방 뛰는지라 얼른 들어가 보기로 하였다.

 

위치 및 가격, 주차 정보

 

 1 . 위치 : 경기 성남시 수정구 수정로 201 이마트 성남점 2층 문화센터 옆에 위치하고 있다.

 2. 가격 : 1시간 이용요금 7천 원이며, 보호자 1인 동반 무료 2인부터는 1인당 2천 원씩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

 3. 주차 정보 : 주차는 이마트 성남점 주차장에 주차하면 되고 주차 등록은 카운터에서 나갈 때 등록 진행하면 된다. 

 

 

728x90

 

장점

 

 1. 다양한 종류의 블럭 (레고, 듀플로) 등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정말 다양한 종류의 레고가 있어 아이들이 원하는 시리즈별로 제품별로 조립이 가능하다. 또한 유아들을 위한 블럭 레고 듀플로도 종류가 꽤 많아서 유아들도 블럭놀이에 흥미를 가지고 재미있게 놀 수 있다.

 

 2. 상주하는 직원이 있어 조립하기를 원하는 레고를 얘기하면 갖다 주신다.

  처음에는 어떻게 이용해야 될 지 몰라서 좀 보다 보니 똑똑블럭 내부로 들어가면 또 레고를 위한 카운터가 따로 있고 여기에서 책자를 보면서 조립하기를 원하는 종류를 찾아서 직원분께 요청드리면 찾아서 가져다주신다.

 

 3. 난방이 잘된다.

  영하의 날씨에 방문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시설 내부에는 난방이 매우 잘되고 있어서 외투를 입고 있으면 더워서 셋 다 벗어서 내부 한쪽에 있는 옷걸이에 걸어놓았다. 오랜 시간 집중해서 하다 보면 냉, 난방이 매우 중요한데 여름에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난방은 매우 잘되는 걸로 봐서 여름에 냉방도 잘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단점

 

 1. 내부가 넓지는 않다.

  딱 들어갔을 때 한정된 공간에서 최고의 효율을 뽑기 위한 인테리어 배치를 한 것 같았다. 내부 공간이 키즈 카페처럼 넓은 편은 아니며 앞 쪽에 딱 놀이할 수 있는 공간 조금과 뒤쪽에 레고를 조립할 수 있는 테이블 및 의자, 그리고 레고 보관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렇다 보니 내부에 사람이 조금만 많아져도 약간 좁은 느낌이 든다.

 

 2. 블럭 파츠 분실된 것이 좀 있다.

  아무래도 여러 명이 같이 하는 레고이다 보니 분실된 파츠가 여러 개 있는 것 같았고, 레고 피규어 같은 경우에는 분실도 많이 되는 거 같았다. 이건 아무래도 레고의 특성상 그리고 아이들이 조립하는 것이다 보니 관리를 일일이 하기는 힘들 거 같아 보이긴 하다. 우리 집에서 하는 블럭도 몇 개 잃어버려서 못 찾고 있는데 공용 공간에서 조립하는 레고는 훨씬 더 잃어버릴 위험이 높지 않을까 싶다.

 

총평 및 후기

 

★ ☆ (4.5/5)

 

 이제 우리 아이도 블럭 놀이를 꽤 잘하게 되어 블럭놀이를 해봤는데 겨울왕국 엘사 시리즈를 특히나 좋아한다. 우리가 한건 레고 듀플로의 엘사 시리즈였고 듀플로라서 블록의 개수가 많지는 않고 설명서를 보면서 하지는 못하지만 엄마 아빠가 얘기해주는대로 열심히 엘사 성을 만들려고 노력하였고 결국에는 다 만들어서 매우 뿌듯해 하였다. ㅋㅋ 그런 모습을 보니 너무 대견하고 하나 사주고 싶긴 한데 가격이 만만치 않겠지? ㅋㅋㅋ 다음에 생일에 사주는 걸로 해야겠다. 집중해서 블럭놀이를 할 수 있어서 이런 공간 너무 소중하고 앞으로도 종종 올 계획이다.

 

728x90
반응형